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seq=270&weekday=wed

왜 꼭 수요일에는 일이 없다가.. 목요일엔 바쁠까..
왜 꼭 수요일에는 만화가 안나오고 목요일 즈음에 나올까..




유수구전투 4편의 표지를 책임지는 하후상의 패러디는



오이자키 후미토시 감독의 2007년 애니메이션 로미오와 줄리엣에 나오는 로미오..



뭐 요건 패러디라고 할것도 없는데



한솥 치킨마요까지 글에 올려야 할정도로 패러디가 없다.



순욱이 죽었다. 순욱(旬彧)의 자는 문약(文若)이다..
삼국지 이제 얼마 안남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올록군 2011.04.29 00:3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그러고보니 순욱의 패러디는 아시안프린스였죠.
    기실 본명은 뚜언아인이라고.....
    '25년'이라는 노래가 유명한데 그건 아시안프린스가 아니라 '하트 투 익시즈'의 노래였는데 가사가 상당히 암울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uting.tistory.com 새항아리 2012.05.07 18:0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저도 지금 검색해봤는데 안나와서 놀라고 있습니다.
      순욱 처음 등장할 때 올렸던것 같은데 빠져있었군요.

      http://shouting.tistory.com/352
      빠트린 패러디에 첨부하였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 배고프다 2011.05.04 16:3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왜 꼭 화요일에는 일이 없다가.. 수요일엔 바쁠까..
    왜 꼭 화요일에는 만화가 안나오고 수요일 즈음에 나올까..

    오늘껀 일찍 올라왔네요 ㅎㅎ 기적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no=269&weekday=wed

수? 목!!



철인28호가 모양을 기준으로 총 세부류로 나눌수 있다. 1963년판(2004,2005,2007), 1980년판, 1992년판



이건 2004년도 판인데 1963년 원작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버전이다.
1980년판은 철인이 엄청 몸짱 스타일이고 1992년판은 FX라 부르면서 여타 로봇처럼 생겼다.



유수구 전투 3편의 표지를 담당한 손교의 패러디는



곰돌이 푸우에 나오는 호랑이 티거의 패러디다. 저 꼬리를 이용해 스카이콩콩처럼 점프하고 다니는 녀석
피그렛(돼지)과 친구라고는 하는데 사실 낙천적인 성격으로 볼때 비상식량으로 생각하는듯..



마등이 죽었다. 이 아자씨도 참 오래갔는데..
마등(馬騰)의 자는 수성(壽成)이다.



사실 요 불검이 어떤패러디인지는 애매한데..



태양의 용자 파이버드(지구용사 선가드)에 나오는 프레임소드가 아닐까 추측은 하는데,,
불모양은 비슷한데 검신이 에러.. 아마 다른 패러디일듯한다..





--------------- 빠트린 패러디 추가 -----------------






킬엠올은 Kill 'em all 을 말하고 'em은 them을 축약..



어찌되었건 메탈리카의 1집 앨범의 패러디라고 L님이 알려주셨다.
http://shouting.tistory.com/892 첨산전투(1)편에서도 한번 패러디 되었었다.



조조의 멋진 칼은 슈퍼 그랑죠라는 애니에 나오는



LD카이져의 패러디라고 마동전사님이 알려주셨다.
오막사라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 2011.04.22 21:5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마등을 죽이는 씬에서 조조의 '킬엠올' 대사는 메탈리카 1집 'Kill 'Em All'에서 따온것 같습니다.
    물론 이 대사자체는 첨산전투(1)에서도 나오긴 했지만요.
    이번에는 Kill 'Em All 앨범 표지에 있는 망치까지도 패러디했네요.

    • Favicon of http://shouting.tistory.com 새항아리 2012.05.08 09: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킬엠올이 그 앨범을 패러디한것은 알고 있었는데 망치까지군요..
      빠트린 패러디에 첨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 배고프다 2011.04.23 23:1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마등의 자 수성(壽成)은 무슨 뜻인가요? 지금 컴퓨터가 맛이가서 네이버 사전에 안들어가지네요;;

    신기하게 이 블로그는 들어가져서 여기서 놀고있는중입니다 ^^

    그리고 언제나 수고하심다!

    • Favicon of http://shouting.tistory.com 새항아리 2011.04.28 21:4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수는 목숨 수(壽)이구요 성은 이룰 성(成)입니다.
      아마도 장수를 비는 의미였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자세한것을 알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3. 마동전사 2011.05.03 21:2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 검은 그랑죠에 나오는 LD카이져 인 듯 싶습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no=268&weekday=wed

역시나 목요웹툰



뭐 요건 너무 유명한 마릴린먼로의



7년만의 외출의 패러디. 요당시 마릴린 먼로의 스타일은 아마도 지금 스칼렛요한슨 느낌이었던듯..



음 요 장면은 나경원 의원의



자장면 먹는 장면 패러디. 이하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흑과백.. 유비가 앉아있는 모양새를 보면 알 수 있듯



데스노트의 패러디다.



참 말이 안되는 만화긴 하지만 어쨋거나 저쨋거나



할렘물의 정의를 몸소 보여주는 작품인 러브히나의 패러디.



조창의 경우 강릉전투에서도 패러디를 찾았었는데
http://shouting.tistory.com/878




샤아 아즈나블의 패러디.위키 백과에 보면

샤아 아즈나블이 사용한 자신의 이름들
  • 카스발 렘 다이쿤(아명)[일년전쟁 이전,출생 당시]
  • 에드워드 마스[일년전쟁 이전,아버지 지온 암살 후 짐바 랄에 의해 마스가(家)에 입양]
  • 샤아 아즈나블[일년전쟁 당시,제2차 네오지온 항쟁 당시]
  • 크와트로 버지나[그리프스 분쟁 당시]

그래서인지 조조의 세 아들 모두 샤아인데 모습만 다른건지..

어쨋건 이번화도 종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q3c273.tistory.com 엘펜 2011.04.20 01:2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자장면 먹는 분 이름이 오타난 것 같고요.
    22컷 쯤에 황충이 들고 있는 책이 MAXIM이라는 남성향 잡지 패러디 인 듯.

    • Favicon of http://shouting.tistory.com 새항아리 2011.04.20 21:2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MAXIM 느낌이었긴 한데 딱 저 장면에 맞는 표지를 발견못해서 첨부하지는 않았었습니다.

  2. ㅇㅇㅇ 2012.10.11 02:0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정확하게 말하면 조창은 Z건담에 나오는 크와트로 버지나입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seq=267&weekday=wed

오늘 못쓰면 주말에나 쓸것 같아서..



패러디를 찾기 보다 한수(韓遂)의 자를 찾아보면 문약(文約)이다.
이 아자씨도 꽤 자주 등장했었는데..



유수구전투(1)편의 표지를 장식한 법정의 패러디는



아이실드 21의 요이치 히루마의 패러디다.



황권의 패러디는 킹오브파이터에 나오는



클라크 스틸의 패러디다.



마지막으로 아마도 야구시즌이라 패러디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서인지



슬쩍 끼워 넣은 영화 스카우트의 포스터 패러디다.

음 양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탠리 2011.05.27 17: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ㅎ 왜 저는 황권이 테리 보가드 라고 생각했을까요 ㅎㅎ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no=266&weekday=wed

수요일에는 정말 한가했는데.. 목요일에 바쁘니..
금요일에 올릴수밖에.. 수요웹툰인데도...



요런 스토리를 우리나라 사극에서도 본것같긴헌데..



어쨋건 저기 나오는 화이트 베이스는 건담의 요 전함을 말한다.



원래 킥애스라는 영화에 나오는



힛걸은 요 꼬맹이인데 크로 모레츠라는 배우다.



97년 2월생이라고.. 근데 저건 발육이라기 보다는 포장지.



사실 요 그림은 좀 아쉬운게..



단 한번도 루니툰에서는 실베스터(의심)이 트위티(신뢰)를 잡아먹은 적이 없다.



1989년도 영화중에 탱고와 캐쉬라는 작품이 있는데



그당시 무식하고 힘만쎈 배우의 대명사인 실베스타스텔론이 주식으로 돈 잘버는 형사 즉 엘리트로 나왔다.



히틀러를 모르진 않겠지만



좀더 상세히 들여다 보고 싶다면 영화 몰락을 추천한다.
통큰치킨이나 기타 여러번의 패러디 동영상으로도 자주 채용됬던 영화.



갤러그는 참 재미있었다.



요즘나오는 그래픽 좋은 것들에 비할 게임성이 아니다.



천체전사 선레드 패러디가 계속 나온다.



이감은 교우라는 후로샤임 괴인의 패러디다.



사실 영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유태인들만 모여 만들었다는



블랙스완의 패러디다.



쿵후보이 친미를 보면 나오는 기술 중에



통배권의 패러디



요걸 문명 혹은 기렌의 야망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글을 읽어보면 알수 있듯 대전략이라는 게임의 패러디다.



조조가 유희왕의 카이바를 패러디한건 다 알것이고



애너미 컨트롤러라고 카이바가 쓰는 카드인데 저걸로 상대 적을 컨트롤할수 있다고 한다.



부전내굴인지병선지선자야, 가 아니라 부전이굴인지병선지선자야 라고 읽어야 한다고
댓글에 많이 나오긴 했는데 그걸 떠나서



누라리횬의 손자라는 작품에 나오는 누라 리쿠오의 패러디다.



짐과는 다르다. 짐과는 의 대사는 예전에도 몇번 나왔던 자쿠와는 다르다 자쿠와는 의 패러디다.
http://shouting.tistory.com/776
http://shouting.tistory.com/493



사실 관도전투(11) 편에 이데온의 발이 등장했었다.
http://shouting.tistory.com/776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이번 화만 같아라.
패러디가 많으니 재미도 2배

 


--------------- 빠트린 패러디 추가 -----------------

 

 



요 장면이 건담 마니아 분들에게는 중요한 패러디였는지..



그냥 이데온이라고 하고 넘어가려 했는데..
배고프다님, 재상님, 히힠님, 닌자토끼님까지 모두 "짐과는 다르다. 짐과는"의 대사가 중요하다고..



GM(짐)의 모양새가 이데온과 닮아 나온 이야기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해보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배고프다 2011.04.02 18:5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이번화는 패러디가 좀 많네요 ㅎㅎ
    아, 그리고 오타가.. '자쿠와는 다르자(X)' '자쿠와는 다르다(O)'
    뭐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 ^^
    그런데 킥애스 나온 저 아이가 97년생이라니.. (저랑 동갑..)

    저도 킥애스를 봤는데.. (19금 영화를 본건 좀 넘어갑시다 ㅋㅋ)
    확실히 저건 좀 아니네염 ㅋㅋ

    어쨋든 항상 잘보고 갑니다 ^^ 수고하세요~

  2. 재상 2011.04.12 13:5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짐과는 다르다"의 짐은 건담에 나오는 GM을 칭하는 것 같군요. <전설거신 이데온>과 <기동전사 건담>은 모두 도미노 요시유키 감독의 작품인데..... 건담의 양산형인 GM의 머리부분과 이데온의 머리부분이 비슷하다보니 아마도 저런 대사를 넣은 듯합니다.

  3. 히힠 2011.04.18 14:1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원래 건담의 GM이 짐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GM=짐

  4. Favicon of http://q3c273.tistory.com 엘펜 2011.04.20 02:0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기 나오는 짐이 건담의 GM 맞습니다. 이데온이 (특히 머리부분) 짐하고 많이 닮았죠. 성능은 천지차이지만...
    참고로 이데온이 유명해진건 로봇대전F 시절 등장하면서 부터 입니다. 이 당시 GM하고 닮은 꼴이라 약골인지 알았는데 괴물인 로봇으로 꼽히는 기체였죠.
    자쿠와는 다르다 라는 말을 자쿠-구프, 짐-이데온 으로 이중 패러디 한 것 같습니다.
    정 납득이 안 되면 네이버에 "짐 이데온" "짐데온" "GM 이데온" 이라고 검색을 해보시길.

    • Favicon of http://shouting.tistory.com 새항아리 2012.05.08 09:3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절대로 납득해야하는 패러디였나봅니다.
      세분이나 지적해주셔서..
      빠트린 패러디에 첨부하였습니다.
      알려주신 위 두분과 닌자토끼님 감사드립니다.

  5. 일호랑이 2011.05.26 09:3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으잌 이런 건덕님들 ㅋㅋㅋㅋ
    재밌게보고갑니다

  6. ㅇㅇㅇ 2012.10.11 02:0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GM은 그냥 GM이지 GM건담이란 건 없습니다. 애초에 GM이라는 말 자체가 Gundam Massproduction의 약자니까요. 이후에 따로 양산형 건담이 나오면서 유명무실해진 설정이긴 합니다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