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2027&no=349&weekday=wed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랜만에 다시 시작해본다.



요건 저번화 마지막에서도 나왔으니 패스
http://shouting.tistory.com/993



조인이 갔다.
조인(曹仁)의 자는 자효(子孝)이며 죽고나서 충효(忠孝)라는 시호가 내려졌다.



그리고 유비..



유비(劉備)의 자는 현덕(玄德), 시호는 소열제(昭烈帝)였으며 황제였던지라 생일과 몰일까지 기록되어 있다. 161년 6월 7일에 태어나 223년 4월 24일에 죽었다.
삼국지연의의 주인공이 죽었다.
삼국전투기에서는 주인공이라고 부르기에는 애매했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인물들중 하나였는데..
삼국전투기에서 그려진 양면적 캐릭터가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여느 삼국지가 그렇듯 작가의 시선에 비춰진 유비라는 인물은 나름 색달랐다.



메가쇼킹 만화가님 작품도 좋아했었는데..



어느날 이혼하신 후부터는 작품을 볼수 없는것 같다.. 요즈음 뭐하시나.



배트맨이 요즈음 다시 부상하면서 리들러는 언제나오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짐캐리가 워낙 [리들러는 이런거야]하고 잡아놓은게 있어서 다음번 리들러는 그 괴리감을 줄이기 힘들려나..



사실 개인적으로 애들나오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안본다.
특히 고등학생이나 중학생이 주인공인건 안보는데..



그래서 요건 정말 얻어걸린(소 뒷걸음에 쥐잡듯) 찾아낸 작품. 마마마로 검색했는데 요게 나오다니..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라고 한다.



처음 도라에몽을 만든 후지코후지오는 사실 두명이었고 현대의 도라에몽은 그중 후지코 후지오 F(현재 필명은 후지코 F.후지오[본명: 후지모토 히로시])의 작품이다.



그리고 나머지 한명 후키코 후지오 A(본명 : 아비코 모토오)의 작품 중 유명한 닌자핫토리군의 패러디.
그래서인지 그림체나 작화법,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스토리텔링기법이 도라에몽과 비슷하다.



먹고싶은 케이크에서 보이는 저 실사 그림체는



돌아다니는 김연아 케이크 짤방의 패러디..



사실 요것도 유명한게 아닐까 해서 A퀵으로 검색해봤지만



한국만화 중 같은이름이 검색되고는 끝..
A퀵은 세터(공을 올려주는 사람)의 바로 옆에서 올려주는 토스를 스파이크로 때리는 경우의 공격법을 말한다.
B퀵은 세터와 1-2m거리차이가 있을때 C퀵은 3m이상 떨어져 있을때를 말한다고 한다.



요 사진은 그냥 올려보고 싶었다..
맨땅에서 시작해서 이만큼 성장한 삼형제를 보면서 많은걸 배운것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y milk 2012.11.29 22:3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소시적에 삼국지 처음 볼 때부터 유관장 형제를 좋아해 본 적이 없지만 저 마지막 컷은 참 잘 들어간 컷이라고 생각합니다.

  2. 슬슬 2012.12.05 01:1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아마 유비에게 맞는 저 인물은 독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3. e상해씨 2012.12.07 00:3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ㅠㅠ